2016 한글날 프로젝트

지난 4년간 한글날 프로젝트를 진행해 온 크리에이트(K/REATE)는 올해도 어김없이 훈민정음 반포 570돌을 기리기 위해 10월 7일, 뉴욕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17명의 아티스트가 모여 한글로 쓰여진 텍스트를 가지고 제작한 아트큐브를 전시합니다.

한글은 전세계의 문자 중 창제자가 누구인지, 창제원리와 배경 그리고 만든 시기가 분명한 유일한 문자 입니다. 조선어 연구회는 한글의 위대함을 보존하기 위해 일제강점기에 ‘가갸날’을 만들어 위축된 민족 정신을 북돋았습니다. 이런 정신을 본 받아 크리에이트에서는 매년 외국인들에게 한글자체의 미학과 우수성을 널리알리고자 한글을 이용한 '한글날 아트 프로젝트'를 진행해왔습니다.
참여하는 작가들의 순수 사비로 진행되어 온 프로젝트를 서포팅하고 작가들의 작품 제작과 전시 진행관련 (작품 설치, 카달로그 제작 등)의 지원비를 모금하고자 소셜펀딩을 진행합니다. 외부 지원을 받지 않고 아티스트들의 순수 자발적 지원에 의해 단체가 운영되고 있어, 여러분들의 작은 기부가 아티스트들에게 격려가 되고 힘이 됩니다.

전시 오프닝 : 2016년 10월 7일 금요일 저녁 7시, Space Nabi (275 5th ave, New York, NY 10001) 

아래 도네이션 버튼을 눌러 17명의 젊은 아티스트를 서포트 해주세요!